About KEMA (대한응급의학 의사회 소개)
대한응급의학의사회는 응급의학 전문의들의 모임입니다.
응급의학 전문의는 응급환자의 생명을 지키는 최고의 전문가입니다. 최상의 응급의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응급의료체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에 전문가적 양심과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응급의료의 발전과 개혁에 적극 참여할 것입니다.
첫째, KEMA는 회원들을 위한 조직입니다. 응급의학 전문의로 자존감을 가지고, 전문성을 인정받으며 신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평생 응급의학 전문의로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KEMA는 회원들을 지키는 조직입니다. 의료사고, 폭력의 불안으로부터 회원들을 지키겠습니다.
셋째, KEMA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조직입니다. 개업과 창업, 취미활동 등 회원들의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능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겠습니다.
넷째, KEMA는 함께하는 조직입니다. 대한응급의학회, 봉직의협의회, 개원의협의회, 기타 다른 유관단체들과 적극적 협력, 지원을 통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다양한 직역의 이익을 대변하는 함께 발전하는 조직이 되겠습니다.
다섯째, KEMA는 사회적 책임을 자하는 조직입니다. 봉사단체나 민간단체들과의 다양한 연계사업을 통하여 전문가로써 능력을 사회와 공유하고 보람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입니다. 응급의학은 그 자체로 충분히 인정받아야 하고, 전문성을 인정받아야 합니다.
대한응급의학의사회는 응급의학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고, 응급의학의 발전을 고민하는 모임입니다. 대한응급의학 의사회는 응급의학의 전문성 강화와 회원들의 자존감 고취를 통하여 최선의 응급의료를 국민들에 제공하는 단체가 되겠습니다.